아이오닉5N 실물 공개 슈퍼 전기차 제로백 3.4초로 국산차 중 제일 빨라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에서 최초의 전기차 아이오닉5N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아이오닉5 차주로써 N 모델 출시 매우 인상 깊은데요.
택시, 관공서, 경찰차 등으로 사용되던 아이오닉5 드디어 고성능 브랜드 N이 출시되면서 이미지를 한층 더 높입니다.

아이오닉5N 한국 역사상 가장 빠른 차 기록됩니다.
EV6 GT 모델 제로백이 3.5초로 가장 빠른 제로백을 기록한 모델이었지만 아이오닉5N이 3.4초를 기록합니다.
아이오닉5N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출력 650마력(478kW), 최대토크 78.5kg.m (770Nm) 의 성능이며 이 같은 성능은
N 그린 부스트(NGB) 모드에서 발휘합니다
정말 대단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성능 슈퍼카와 맞먹는 성능으로 기대가 되는 모델이 되겠어요.

N그린부스트(NGB) 사용하지 않으면 후륜구동, 전후륜구동 모드로 설정 가능한데요.
후륜구동 시 최고출력 282kW, 최대토크 39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전후륜구동 모드 시 최고출력 609마력(448kW), 최대토크 75.5kg.m(740Nm)의 성능입니다.
여간해선 NGB 버튼 누르지 않아도 국산차 중 최고 빠른 차라고 생각되네요.

아이오닉5N은 기본 모델 대비 20mm 낮아진 전고와 100mm 길어진 N 전용 스포일러,
N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 21인치 N 모델 전용 단조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N 모델답게 퍼포먼스 블루 색상과의 조화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이오닉 5N을 보면 N 특유의 감성을 잘 다듬었다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블루 외장 색상에 전면 측면 후면까지 감싸는 사이드 실 패널과 범퍼 상단의 붉은 악센트
그리고 에어 덕트는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합니다.

아이오닉5 모델과는 다르게 전폭의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넓어진 전폭으로 볼륨감 있는 디자인에
20mm 낮아진 지상고 덕분에 아이오닉 5에서 느껴지던 우주선 느낌은 없습니다.
21인치 휠에 275/35/ZR21 피렐리 P Zero 타이어가 적용되며
N 전용 레드 캘리퍼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고성능 N 모델임을 과시합니다.



실내는 기존의 아이오닉5와 크게 다르지 않는데요. 스티어링 휠은 디자인과 구성이 전혀 다릅니다.
아이오닉5는 D 컷이지만 아이오닉5N은 원형입니다.
D컷이 고성능의 상징이었는데 N 브랜드는 전혀 다른 생각인가 봅니다. BMW M 스티어링 휠과 유사합니다.
스티어링휠 중앙에 N 로고, N 모드, 커스텀 모드, 주행모드를 활성화하는 버튼 등으로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아이오닉 5N에 특화 한 e-LSD,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등
극한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성능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N 모델답게 전반적인 차체 강성을 강화했는데요. 기존 아이오닉5 대비 비틀림 강성을 11% 높였습니다.
배터리는 84.0kWh 고출력 배터리가 탑재 됩니다.
기존 77.4kWh 보다 효율이 좋지만 고성능 모델로 주행거리 따윈 신경 쓰지 않겠죠.

아이오닉5N 출시일이나 가격, 그리고 주행가능거리 공개는 되지 않았습니다.
N 모델 답게 디자인 성능을 공개 했는데 출시일, 가격 공개 되는데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아이오닉5 차주로 아이오닉 5는 어떻게 다른지 느껴보고 싶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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