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km 주행 가능 "벤츠 EQS 전고체 배터리로 전기차의 판도를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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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EQS의 전고체 배터리 기술
전기차 시장의 미래를 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를 대폭 확장시킬 수 있는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를 전격 도입하여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전고체 배터리 테스트
- 벤츠는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EQS 모델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
- 예상 주행 가능 거리: 최대 1000km 이상
2. 전고체 배터리 기술 사양
- 리튬 금속 배터리 기술 기반
- 내구성 및 효율성 개선을 위한 테스트 진행
- 2030년 양산 목표
3. 협력 개발
- 영국 AMG 고성능 파워트레인 사업부와 미국 팩토리얼 에너지 협력
- 팩토리얼 에너지의 건식 양극 파우치 셀 탑재 예정
4. 기존 배터리 대비 성능 향상
- 기존 CATL 리튬이온배터리에서 전고체 배터리로 전환
- 25% 이상 주행 범위 증가 예상
- 기존 118kW 급 리튬이온배터리보다 높은 주행 가능 거리 확보
5. 배터리 안정성 및 수명 개선
- 충전 및 방전 테스트를 통한 셀 내부 재료의 팽창과 수축 관리
- 배터리의 안정성 및 수명 개선 목표
6. 전고체 배터리의 미래
- 전고체 배터리는 주행 거리 외에도 충전 속도, 안전성 측면에서 장점
- 전기차 대중화 및 성능 개선에 중요한 기술로 자리매김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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