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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km 주행 가능 "벤츠 EQS 전고체 배터리로 전기차의 판도를 바꾼다"

100억부자 리치노트 2025.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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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EQS의 전고체 배터리 기술

전기차 시장의 미래를 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를 대폭 확장시킬 수 있는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를 전격 도입하여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전고체 배터리 테스트

  • 벤츠는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EQS 모델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
  • 예상 주행 가능 거리: 최대 1000km 이상

2. 전고체 배터리 기술 사양

  • 리튬 금속 배터리 기술 기반
  • 내구성 및 효율성 개선을 위한 테스트 진행
  • 2030년 양산 목표

3. 협력 개발

  • 영국 AMG 고성능 파워트레인 사업부와 미국 팩토리얼 에너지 협력
  • 팩토리얼 에너지의 건식 양극 파우치 셀 탑재 예정

4. 기존 배터리 대비 성능 향상

  • 기존 CATL 리튬이온배터리에서 전고체 배터리로 전환
  • 25% 이상 주행 범위 증가 예상
  • 기존 118kW 급 리튬이온배터리보다 높은 주행 가능 거리 확보

5. 배터리 안정성 및 수명 개선

  • 충전 및 방전 테스트를 통한 셀 내부 재료의 팽창과 수축 관리
  • 배터리의 안정성 및 수명 개선 목표

6. 전고체 배터리의 미래

  • 전고체 배터리는 주행 거리 외에도 충전 속도, 안전성 측면에서 장점
  • 전기차 대중화 및 성능 개선에 중요한 기술로 자리매김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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